나카무라아카데미/제과 전문과정 상급(2021)

2021년11월20일 제과 상급 36,37. 무스 캐러멜 포아르, 슈톨렌

주연. 2021. 11. 21. 23:06
728x90

무스 케이크 하나 만들고, 오후에는 다음 주에 사용할 파이반죽 2종을 하였다.
여기에 시즌에 맞추어 슈톨렌도 추가해 주셨는데, 반죽은 선생님께서 한꺼번에 다 해서 두 덩이씩 나눠주셨다.

 

선생님 완성품 모음
Mousse au caramel poire. 캬라멜과 양배 무스 케이크.
Stollen. (마지판을 넣은) 슈톨렌. 제빵에서 배운 것 보다 색이 진하다.

 

슈톨렌 반죽 완성은 시연으로-
무스 카라멜 포아르의 바닥과 가운데에 들어갈 다쿠아즈. 두껍게 짰는지 모자라서 얻어다 썼다. 
카라멜 무스와 양배 무스 만들어서 차곡차곡. 양배도 미리 카라멜라이즈 해놓았다. 좀 네모나게 자를껄..
매끈해서 마음에 들었다. 두 가지 무스 만들고 난 후의 설거지는..... 일취월장 하는 설거지 실력.
슈톨렌 반죽은 요래 성형해서 구움
구워진 것에 버터랑 설탕 코팅해서 놔두었다.
오후 수업에선 다음 주에 쓸 파이 반죽을 했다. 빠른 방벙이라는 라피도와 버터로 데프랑트를 감싸는 앙베르세 2가지.
각각 3절 접기 2회를 3번씩. 밀고 접고 밀고 접고.. 힘 좀 썼다.
아까 설탕 까지 발라준 슈톨렌은 완전히 식은 후 슈거파우더 잔뜩 발라서 완성.
무스 케이크도 데코해서 완성. 배 썰어서 토치로 줄무늬 만드는 것 재밌었다.
시식용 단면
야마키 선생님께서 만드신 장식용 초콜렛이 많이 남아서 가져가라는데 다들 무반응.ㅠ 조카들 주려고 좀 챙겼다. 조카들이 아주 좋아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