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아카데미/제과 전문과정 초급(2020)

2021년2월20일 제과 초급 22.23. 망고푸딩, 라테 코타 카페, 위크앤드 시트롱 / 중간시험

주연. 2021. 2. 22. 11:52
728x90

거리두기 2.5단계로 수업일이 계속 뒤로 밀리면서 덩달아 밀려난 중간시험.
오전엔 수업을 하고, 오후에 시험을 보았다.

 

위켄드 시트롱 반죽 시연 부터 보고 반죽 해서 굽고
라테 코타 카페 시연 보고
망고푸딩 시연 보고
커피 앙퓨제 하고
라테 코타 커피 하고 이어서 망고푸딩도 만들었다.
다음 주에 쓸 브리제 반죽도 만들고 
구워져 나온 내 위크앤드 시트롱 반죽.
글라스 아 로 만들고 펴발라 줌. 
푸딩 장식도 하고. 커피 젤리는 받아서 올렸다.
요래 넣으니 딱 맞다.
선생님 완성품 모음
망고 푸딩과 라테 코타 카페(Latte cotta café). 판나코타 와는 달리 우유가 들어간 라테 코타. 둘 다 넘 맛있다. 
위크앤드 시트롱. Weekend citron. 주말에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 먹으라는.. 상큼하고 가볍고 부드러운 디저트. 사진 색깔이 이상하게 나왔다.ㅠ

 

그리고 중간시험..
1시간 45분 동안 제누아즈 계랑하고 만들고, 2호틀에 쇼트닝크림으로 나페하고 검사받고, 철판에 로즈버트랑 셸 20개씩 짜고 나페한 것에도 8등분 해서 짜기하고 뒷정리 하면 끝.
제누아즈는 오븐에서 구워질 때 중간에 보는데 슬플 조짐이 보이고..
나페는 옆면이 잘 안되서 넘 괴로웠다.
집에서 낮은 걸로 연습했더니만 옆면의 윗쪽이 잘 안되서 계속 하다가 안되겠어서 철판 짜기 부터 하고 다시 했는데 가까스로 부드럽게 되어서 검사 받음.
시간 내에 나오고 어쨌든 합격.
이론자료를 대충 본 것을 후회하게 만든 필기시험을 보고, 각자 평가를 듣고 종료.

 

평가를 듣고 치우려고 긁어대다가 아차 하고 사진을 찍었다. 로즈버트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셸은 작다는.
나페는 잘했는데 아랫 부분에 자국이 있어서 1점 감점이라며. 밑면 정리하는데 자꾸 위를 긁어서 정리한다고 쭉 긁은거..ㅎㅎ 위의 짜기는 좋다고 하셨다.
슬픈 제누아즈. 공기포집은 잘하는데, 가루섞기가 아직도 적응이 안되었다. 
시식용으로 가져온 것들. 젤라틴과 아가의 차이 이론수업이 있었는데, 그 때 시식을 해야할 것을 코로나 때매 못하고 집에서 각자 시식. 와인으로 만든거라 맛있었다. 아가로 만든 것이 더 부들부들.
위크앤드 시트롱이 예쁘게 만들어졌다. 글라세를 잘 바름.ㅋ
위에서 찍은 것. 고등어초밥 먹고싶..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