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아카데미/제과 전문과정 상급(2021)

2021년8월21일 제과 초급 16,17. 루바브 타르트, 갈레트 부르통, 프로마쥬 크뤼, 마카롱 쇼콜라

주연. 2021. 8. 21. 23:44
728x90

지난 주는 너무 힘들었었는데, 오늘은 생각 보다 빨리 끝나고 조금 더 괜찮았다.
오전에는 4가지 품목의 밑준비를 하고 오후에는 마무리 하는 작업을 하였다.
다음 주는 또 많이 힘들꺼라고..

 

선생님 완성품 모음
Rhubarb Tart. 루바브 타르트. 상상했던 타르트 모양이 아닌 만두 같은 귀여운 모양. 내용물은 안에 숨어있다.
Galette Bretonne. 갈레트 브루통. 동그랗고 두툼한 버터 과자.
Fromage Crue. 프로마주 크뤼. 크림치즈 무스 케이크. 이전 기수 까지는 큰 홀케이크로 만들었다고 한다. 넘 예쁘고 맛있다.
Macaron chocolat. 쇼콜라 마카롱. 아몬드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피에가 안나오는 배합. 식감이 가볍고 좋다.

 

실습

루바브 타르트에 들어갈 크렘다망드 만들고, 갈레트 브루통 반죽은 받아서 네모낳게 펴서 냉동실에 넣고, 프로마주 크뤼에 들어갈 젤리를 만들었다.
복잡한 프로마주 무스 만들어서 무스틀에 채워넣고.
마카롱 꼬끄는 표면을 말려야 하니 짜고 점심식사. 카드로 마카로나주 하는거 첨 해봤다.
잡지에 사블레 브르통 이야기가 있다고 하여서 점심 때 읽었다.
갈레트 브루통 동그랗게 자르고 루바브 타르트 구울 준비. 필로 페스트리 라는 기성품을 처음 봤는데 신기했다.
갈레트 브루통 드디어 구울 준비.
마카롱 꼬끄에 가나슈랑 프랑부아즈잼을 필링으로 짜넣었다. 짜주머니로 짤 때 마무리 하는 법을 모르고 짰더니만 꼭지가 하나씩.ㅎ 내 한 판 짜고 남은 반죽은 다른 분들이랑 같이 한판에 짜서 구웠는데, 완전 까먹고 있다가 나중에 포장할 때 발견. 꼬끄 6개는 필링 없이..
얼은 무스틀에서 손바닥 빨개지도록 무스를 뺀 후(조교님이 도와주셔서 감사.ㅠ) 프랑부아즈 글라사주 뿌려서 완성. 화이트초콜렛 장식을 주셔서 못생긴 부분을 가렸다. 
구워져 나온 갈레트 브루통.
구워져 나온 루바브 타르트. 가장자리는 버터를 조금만 발라서 모양을 만들어야겠다.
시식용
시식용과 함께 통 2개에 잘 담아서 왔다.
시식용으로 단면을 보았다.
마카롱과 갈레트 브루통도 단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