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아카데미/제과 전문과정 상급(2021)

2021년10월2일 제과 상급 26,27. 무스 쇼콜라 두블, 프레즈 밀키 파이, 마카롱 루즈

주연. 2021. 10. 3. 11:01
728x90

전부터 궁금했던 글라사주로 우주 같은 모양 내는 법을 배웠다.
수업은 그래도 일찍 끝난 편이었는데, 역시 무스케이크를 하면 설거지가 많아서 그런가 넘 피곤했다.

 

선생님 완성품 모음
Mousse aux chocolat double. 두 가지 초코가 들어간 무스케이크.
모양내기 1
모양내기 2
Fraise milky pie. 선생님이 좋아하신다는 품목. 타르트랑 제누아즈랑 치즈아파레이유랑 베리랑 다 있으니 다양한 맛과 식감을 갖고있다.
Macaron rouge. 빨간색인 줄 알았는데 분홍색이었다. 오늘은 피에가 생기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실습

무스 쇼콜라 두블에 사용할 슈크세 반죽 부터- 구운 후의 모습. 다쿠아즈 비슷한데 더 바삭한 식감이 있다. 
프레즈 밀키 파이에 사용할 아파레이유는 오래 휴지시키는게 좋아서 일찍 만들어 놓았다. 
밀크초콜렛 무스 만들고 다크초콜렛 무스 만들고. 슈크세랑 차곡차곡.
무스 작업 후의 설거지...
글라사주 이론수업 듣고 오후에 쓸꺼 만들어 놓고, 전 수업 때 반죽해놓은 사블레 반죽을 폰사주 했다. 학생들 밥먹으러 갔을 때 조교선생님이 열심히 구워주심.
오후는 아파레이유 먼저 굽고 마카롱을 작업했다. 표면이 얼마나 빨리 마르는지에 따라 수업 끝나는 시간이 달라지는데 다행히 비가 안와서 빨리 말랐다.
크기도 색도 제각각인 학생들 마카롱
긴장되는 글라사주 작업 시작. 
히힛. 그물모양 만드는거 하고 싶었는데, 나이프 사용이 엉성해서 망했다. 데코를 했더니 그래도 괜찮아 보인다.
마카롱 작업
열개만 만들어도 충분한데... 화이트초코로 모양내는 건 시간이 없어서 못했다.
프레즈 밀키 파이도 마무리
예쁜 것 같다.
시식용

728x90